의령군 청사 별관 신축 용력 보고회
의령군 청사 별관 신축 용력 보고회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08.1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차장설치공간 등 53억 들여 내년 말까지 완공
▲ 의령군청 별관 조감도.

의령군은 건물의 통일성을 고려하고 친환경녹색 공간과 사람을 배려하기 위해 청사(별관) 신축 및 주차장 설치공사 실시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소회의실에서 곽진옥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별관) 신축 및 주차장 설치공사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곽진욱 부군수를 비롯한 설계안은 구조계획, 에너지 절약계획, 입면과 조경계획, 재료계획, 건축도면, 조감도와 투시도 등으로 나눠 종합적인 보고가 진행됐다.

별관 청사는 CCTV 관제센터와 재난상황 관제시스템 통합 운영 장소 확보 및 별관 노후화, 청사후면 재해 정비에 따른 사무 공간 확충을 위해 총 사업비 53억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2350㎡ 규모로 내년 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군은 별관 청사를 본청 및 의회 등 주변건물과 연속성을 갖는 입면으로 건물의 통일성을 고려하여 친환경 녹색공간과 사람을 배려한 휴게공간 및 에너지 절약과 자연에너지 활용을 통한 그린네트워크 청사로 건립한다는 계획이다.

곽진옥 부군수는 “담당부서와 용역사인 우리이엔지 관계자에게 경제성, 실용성 등 모든 면에서 완벽한 청사가 건립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